728x90
반응형

 

 

여기저기 국밥 집이 많지만 자신있게 국밥맛집이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는 곳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국밥 맛집 '싸릿골 순대국'은 제가 벌써 5년째 국밥이 생각나면 찾아가는 맛집입니다.

 

네이버 지도

싸릿골순대국

map.naver.com

주소 상 아산 음봉면에 위치하지만 접근성 면에서는 천안에서 좀도 가깝게 느껴지네요.

위치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외곽에 위치한 가게인데요,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사시간에 찾아가면 저 처럼 애써 찾아오는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게 전면에 주차 공간도 있고 차들이 많을 때에는 외지 특성상 주차할 공간이 보이면 적당한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물가가 많이 올라서인지 최근 순대국 가격도 조금 오른 모양세 이지만 드시고 나면 아깝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으실거에요.

저의 경우 보통 수육국밥이나 돼지국밥을 주문한답니다.

기본찬으로 가져다주시는 김치는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드시면 되구요,

보통 이때 주문을 받으시고 친절하게 셀프바 이용안내를 해주십니다.

셀프바 한쪽은 김치가 있는데... 파김치가 있는걸 사진을보고 처음 알았네요...

다음 방문때 먹어보아야겠습니다.

다른쪽을보시면 고추, 양파, 부추, 쌈장, 볶음김치가 준비되어있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옆쪽에 바삭한 누룽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싸릿골 셀프바의 메인이자 핵심. 일부러 찾아오는 수고가 아깝지 않은 이유가 바로

순대와 부속고기가 셀프바로 이용가능하다는 점!!

수북하게 덮혀 잘 안보이지만 순대, 간, 허파, 귀 등 있어야 할 부위는 골고루 준비되어 있으며 원하시는 양만큼 드시면 됩니다.

저는 순대가 셀프바에 있기때문에 순대국밥보다는 수육이나 돼지국밥을 이용하는편인데

물론 순대국밥을 시키시면 위사진의 일반 순대 말고 다른 맛있는 순대가 국밥에 들어있습니다. 

국밥이 나올때쯤 새우젓다대기 양념장을 가져다 주시구요.

들께가루도 물론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금, 후추도 테이블에 있어요)

설거지 양을 줄여들이기 위해 나름 접시하나에 순대 쌈장 볶음김치를 같이 담았네요.

저기에 새우젓도 하나씩 올려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주문한 수육국밥이 나왔습니다. 셀프바의 순대도 물론 싸릿골을 방문하는 요인이긴하지만

본 메뉴인 국밥도 내용물이 알차고 정말 맛있습니다.

보통은 국밥이 나오기 전에 순대가 반이상 사라졌겠지만 사진을 찍기위해 잠시 참았네요.

들께가루를 뿌린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살짝 걸죽해질정도로 많이 넣어먹는것을 선호하지만 이날은 적당히 넣었네요.

고기의 양이 다른 국밥집들에 비해 상당히 많아요. 거의 고기반 국물반 수준입니다.

몸에 좋은 부추도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와서 넣어줍니다. 

순대를 충분히 즐기고, 국밥도 양이 많기때문에 절반정도는 맑은 국물로 충분히 맛을 보신뒤에

남은 절반정도는 다대기 양념을 추가해서 밥을 말아드셔도 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맛있게 국밥을 즐기시면됩니다.

계산할때 무료 커피 자판기도 좋지만 수정과도 준비되어있으니 한잔따라드시면 입가심하기 정말 좋아요. 

천안 아산 인근에 계신다면, 혹은 방문 예정이시라면 그리고 국밥맛집을 찾으신다면

'싸릿골 순대국'을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